너무 쉬운 아이들 간식요리라서 올리기도 민망하지만 ㅋㅋㅋ
그래도 처음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팁이라도 드릴려고 포스팅 해보겠어요. ^^
일단 마트에서 핫케이크 가루를 사가지고 오시구 집에 계란 우유는 기본으로 있으시죠? 없으시면 준비해주시구요. ^^


저희아들이 핫케이크 먹고 싶다고 졸라서 기본 핫케이크에 집에있는 견과류랑 건포도랑 잣이랑 추가해서 위에 데코로 한번 해볼려구요. 영양가도 있고 보기에도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니까요!!




1. 먼저 계란물을 만듭니다. 한봉지에 500그램이니까 저는 나눠서 조금만 할려구요. 반정도 250그램정도 준비하고 계란 1개, 그리고 우유는 약 2/3컵쯤이에요. 약간의 오차는 괜찮아요. ^^
계란물은 계란과 우유를 섞습니다.
섞는것은 저희 아들이 직접 나섰어요. ㅋㅋ



2. 준비한 핫케이크 가루에 계란물을 넣고 가루가  뭉치지 않게 계속 저어주세요. 조금만 저어도 금방 잘 섞여요.


3 .약한불에 3분정도 후라이팬을 예열하고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살짝 닦아주세요. 그런후 반죽한걸 한국자 떠서 후라이팬에 펼쳐줍니다.



4. 저는 데코를 위에 뿌려주었어요.  좀 기다리다가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온다 싶으면 바로 뒤집으세요!!
얇아서 금방 타버리더라구요.
그리고 반드시 약불로 하셔야 해요.
잘 타요~~ 저도 좀 새까맣게 되었어요. ㅜ


5. 뒤집어서 2~3분 더구워주면 완성이에요.
기호에 따라서 시럽 뿌려서 드셔도 되지만 전 패스~~ 집에 꿀 있으면 뿌려서 먹어도 될듯요. ㅎㅎ


우리 아이들 정말 잘 먹네요. ^^
이럴때 엄마로써 뿌듯하지요? 간단한 간식 집에서 함께 만들어보아요.
핫케이크 만드는 방법 참 쉽죵?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