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해먹는 가지밥인데 오늘은 백종원 가지밥을 해보았어요. ^^ 방송에서는 가지랑 대파만으로 가지밥을 지었다면 저는 여기다가 돼지고기도 추가해서 만들었답니다. ^^ 돼지고기랑 가지랑 맛이 잘 어울러집니다.
백종원 가지밥 레시피 GO~!



<재료>

가지2개,  대파 2뿌리, 식용유 혹은 포도씨유(종이컵 반컵), 간장 3스푼, 쌀 2컵


먼저 쌀은 30분정도 불려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볶아서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 향 참 좋아용^^




그 다음에 미리 절여둔 돼지고기(소금, 후추,  미림,국간장, 다진마늘)랑 함께 볶아줘요.
어느정도 돼지고기가 거의 익어갈때쯤 썰어놓은 가지를 넣어 볶아줍니다.




가지를 좀 볶다가 간장 빙빙둘러서 3스푼 정도 넣어주면서 또 볶아요~
가지 숨이 죽으면 씻어놓은 쌀위에 얹어서 전기밥솥에 밥취사버튼 누르면 끝~~~
가지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밥물은 더 적게 해주세요. 평상시보다 1/2정도로요~~



백종원님이 말하기를 백미보다는 잡곡코스로 하라고해서 밥솥 잡곡코스로 했어요. 딱 50분 걸리더라구요.



짜짠~~ 가지가 밥속에 스며들었는지 색이 변했네요. 여기다가 양념장 만들어서 비벼 먹으니 고소하고 단백하고 정말 맛있어요. ^^

여러분들도 백종원 가지밥 도전해보세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