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겨울 제철을 맞은 굴을 이용한 굴국을 끓여봤는데요. 따뜻하고 국물이 시원해서 부담없이 먹기도 좋구요. 해장에도 그만이지요~~  백종원 굴국에는 버섯도 고추도 부추도 들어가지만.. ㅜ 저는 좀더 간편하게 끓여봤어요. 최대한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요~~
원래 애호박을 넣을 생각은 못했었는데 애호박이 들어가길래 넣어봤더니 생각보다 맛이 정말 잘 어울러지더라구요 ^^
다음에는 버섯도 넣어봐야 겠어요~~~



백종원 굴국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

<재료>

굴1kg, 무1/2, 애호박 1/2, 대파약간
다진마늘 1T, 국간장3T,소금약간, 새우젓
식초1T





굴을 굵은 소금을 넣고 휘휘~~ 저으면서 흐르는물에 2~3번 헹궈줍니다.
소금으로 씻어야 이물질이 잘 빠져요. ^^





무를 썰어서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좀 투명해졌다 싶으면 애호박을 넣어줍니다.
애호박이 좀 익었다 싶으면 굴 투하~~
굴국은 육수를 따로 내지 않아도 맛있어요.
굴자체가 국물맛을 내니깐요. ^^





다진마늘과 국간장을 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서 간을 조절하시면 되요.
굴 양이 많아서인지 물양도 많아지고 최소한  국간장 3스푼은 넣어야 맛이 나더라구요.
집에 새우젓이 있으면 좋았겠지만 새우젓이 없어서 저는 그냥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했어요.





백종원 굴국 만드는법에서 마지막 팁인데요~~ 마지막에 식초 한스푼 넣어주면 국물속에 있던 단백질성분이 식초와 만나 더 감칠맛이 난다네요~ 저도 식초 한스푼 넣어줬는데 의외로 식초맛 안나고, 더 맛있어요~!! 오오~~ ^^




신랑도 맛있다고 순식간에 한그릇 뚝딱 했답니다. ㅋㅋㅋㅋ
역시 겨울엔 굴국이 최고인것 같아요.
자주 끓여줘야 겠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