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에 내 생일을 맞이하여 친구를 통해 받게 된 생일선물이 바로 호주산 캄포도마에요. 사실 제가 갖고 싶다고 하였죠. 최근에 이사도 했고 기존에 쓰던 도마가 오래 되서 한번 바꿔야 겠다 생각했거든요. 전에 다이소에선 산 도마는 칼집이 잘났어요. 그러다가 칼집도 덜나면서도 견고하고 믿을만한 도마가 머 없을까 검색하다가 알게되었는데 캄포도마 직접 써보니 너무 좋아요~^^



나무도마 종류는 꾀나 많아요. 편백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 고무나무 등등.. 나무 종류에 따라서 그 특징과 장단점이 분명한데요. 저는 캄포나무도마가 쓰고 싶더라구요 .



캄포나무의 특징은 단단하고 고유의 독특한 무늬가 참 아름다워요. 자체향이 강한데 그게 피톤치드라네요. 처음 받았을때부터 향이 좋아서 집에 놔두니 부엌가득 향이 퍼졌어요.
향균성분과 향 박테리아 작용이 뛰어나서 공팡이 증식을 막아주고 벌레 퇴치기능이 있어서 박테리아 세균을 억제 시켜준답니다. 그리고 확실히 칼집이 덜 나요.



캄포나무 도마 가격은 모양과 크기에 따라 약 4만원에서 8만원까지도 생각하심 될것 같아요. 적당히 5만원전후면 일반가정에서 쓰는 크기는 살수 있답니다.

캄포나무 도마 사용법은 음.. 사용법은 조리도구이지요. ㅋㅋㅋ 세척시에는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셔야 한다는점! 사용후에는 나무결 방향으로 세워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려주세요. 직사광선은 안보게 하는게 좋습니다. 갈라짐의 원인이 되거든요.



그렇다면 캄포나무 도마 관리법을 알아볼까요?^^

아무래도 나무도마이기 때문에 쓰다보면 일어남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부드러운 사포또는 수세미로 살짝 다듬어서 사용해주시면 더욱 더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관하실때에는 2~3개월에 한번정도 부드러운 헝겊이나 천을 이용하여 포도씨유를 전체표면에 발라주시고 그늘에 건조보관 해주세요.
장기간 사용으로 도마에 칼집이 생길수도 있죠. 그때는 부드러운 사포를 이용해서 표면을 부드럽게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캄포나무도마로 직접 조리를 해보니 칼 썰때 소리나 느낌이 잘 경쾌하고 기분좋아요. 둔탁한소리가 아닌 .. 머라 설명할 길이 없네요 ㅋㅋㅋ나무도마의 장점 아닐까요? 건조도 또 빨리 되서 좋더라구요.
캄포나무 도마 신혼살림 처음 차리거나 집들이용 선물로도 강추해요. ^^
가격은 좀 비싸도 막상 써보면 너무 좋은 도마에요 ㅋㅋㅋ앞으로도 쭉 오래 써야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