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일본 고형카레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전에 아는 언니 집에서 일본 고형카레 얻어먹은 기억이 나서 되게 맛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도 마트갔다가 보이길래 바로 사왔어요. ^^




저희 신랑도 아이들도 처음 먹어보는 일본식 카레라서 반응이 어떨지 궁금했어요. ^^
일본 고형카레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이 일반 가루카레 만드는 법과 별차이가 없더라구요. 단지 고형이라는 것일뿐~~~
그리고 매운단계가 있어요~ 5단계가 있는데 저희집엔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순한맛 1단계로!! ^^




먼저 고기랑 야채랑 썰어놓고 고기먼저 볶고 야채랑 함께 볶고 물을 850ml라서 대략  저는 컵4컵반을 먼저 붓고 간을 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했어요.
제 입맛에는 좀 짜더라구요. 원래 좀 싱겁게 먹는편이라 물 5컵을 넣으니 적당했던것 같아요. ^^




고형이지만 물에 아주 잘 녹아서 국자로 휘리릭~ 2번 저으니 금새 녹아서 야채에도 색이 조금 베어든것 같았어요. 몇분 더 끓인후 완성!!
참 쉽죵?? 색은 가루카레보다 더 진해요.




맛은?? 더 깊고 부드러운 맛이랄까??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어요~~^^
순한맛이라 얘들먹기도 전혀 부담없고 얘들도 잘 먹어주었답니다.
다음엔  일본 고형카레만 사게 될 것 같아요!
일본 고형카레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한번 드셔보세용~~ 맛 괜찮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