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운전며허증 갱신방법에 대해 공부?를 했는데요. 머리가 지끈합니다.
계속 미루다가 닥쳐서 갱신하려니 조급해지더라구요. 진작 할끈데 ㅜ
그래도 금방 처리 된다고 하니 다행이에요.



운전면허증 적성기간내에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고 기간을 1년을 초과하면 운전면허증 취소라고 하니!! 정말 중요한 업무이겠죠~~ 꼭 놓치지 말고 기간내에 신청하세요~~~^^



제 친구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운전면허증 갱신했다고 해서 저도 되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2종보통만 해당되는 것이였고 운전면허증 1종보통은 무조건 방문접수해야만 해요. 신체검사도 당연히 받아야 하구요. (단, 건강보험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근2년내에 시력 청각 정보가 있는 경우 제외)
만약 건강보험공단에서 가지고 있는 신체검사자료가 있을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거의 직장인들에 해당될것 같아요. 저는 패스~~ㅠ



신체검사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체검사 발급기관 전국병원 현황을 알아볼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면허발급안내-신체검사서 발급기관
검사비가 5천원에서 6천원한다고 들었어요.




그런다음 경찰서 민원실이나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은 신분증(기존면허증), 여권사진 1장, 신체검사서 요렇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운전면허증 발급되는 소요시간은 경찰서에서 신청하느냐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난 빨리 후다닥 처리하고 싶다하면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세요~ 그럼 약 1시간이면 바로 면허증교부할수 있다 합니다. 경찰서에 신청을 하게 되면 약 10일 정도 소요가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는 곳은 광주광역시라서 나주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야해서요. ㅠ 너무 멀어서 패스~ 그냥 집 가까운 북부경찰서로 가려고요. 모르면 헤맬수 밖에요.
혹시나 도로교통공단에서는 갱신 신청 안받나 알아보니 여기는 상관없다고 하네요^^; 참 햇갈리구만요.

역시 알고 움직여야지 모르면 헛탕칠뻔 했습니다요~~ 아참 그리고 운전면허증 갱신 수수료는 12500원이라고 합니다.
소정의 돈도 챙겨가시구요.^^

운전면허증 1종보통 갱신 방법 도움이 좀 되셨나요?? 저도 어서 하러 가야겠네요 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