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친정나들이~
아이들에겐 미안하지만 엄마좀 쉬고 올께 ㅋ
우리 엄마아빠가 날 위해 채택한 곳~~ 광명동굴이다. 역시 경기도 서울쪽은 이렇게 가볼만한 곳이 많아서 좋다니까 ㅋㅋㅋ




경기도 광명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근처에는 이렇게 쉴수 있는 공간이 넓게 펼쳐져 있고 카페도 있고~ 잘되어 있다. 드디어 동굴속으로~!!





광명동굴은 입구부터 자연 에어컨 바람인가?아주 시원했다. 안에온도가 20도도 안되는것 같다. 안에 계속 있으니 추웠어. ㅠㅠ 닭살돋고~ 내가 원래 추위를 잘 타긴 하지~ 여름에는 진짜 좋은 피서지가 될것 같다.

 



아 광명동굴 입장료는 성인 1인당 6천원이다.
들어가자 마자 기이하고 웅장한 동굴의 규모에 깜짝 놀랐다. 안에는 여러가지 테마별로 길도 잘 되어있고 볼거리도 가득하였다. 단, 유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는 좀 힘들꺼 같다는 생각이.. 안에는 어두컴컴하고 계단도 가파르고 해서 ~
데리고 가면 힘들겠다 싶었다. 다행히 나는 혼자와서 ㅋㅋㅋ 편했지만 ㅋㅋ




안에서 레이져쇼도 하고 다양한 전시작품과 와인동굴이라고 와인 시음도 할수 있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동굴이 만들어지기 까지 역사적인 배경도 한눈에 볼수있었는데 일제강점기에 이곳에서 강제노역을 한 장면은 너무 마음이 아팠다. 이런시절도 있었구나.. 싶고..





아무튼 이 안에서 여러 테마별로 신선한 즐거움이 가득한 것 같다. 한번쯤은 꼭 와볼만한 곳으로 경기도 여행지로 광명동굴 한번 가보길 추천해요~^^
다음에 얘들 좀 크면 가족끼리 또 와보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