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호떡 만들기 별로 어렵지 않아요.
요새는 마트에 가면 호떡믹스 반죽이 되서 나오기 때문에 순서대로만 잘 따라하면 호떡이 완성되더라구요. ^^

저희집은 얘들 재우고 맥주를 한잔씩 하는데 주안주였던 라면대신 오늘은 호떡을 만들어서 먹기로 결정하고서~~ 낮에 사놓았던 호떡믹스 개봉!!^^




저도 이걸로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어색했는데 뒤에 친절하게 조리법이 잘나와있어서 어렵지는 않았어요.




이 한 상자에 호떡 8장이 분량이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7장이 나왔어요. 호떡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을꺼 같아요.


<준비물>

물180ml, 식용유, 반죽그릇, 주걱,  프라이팬, 뒤집개


1. 종이컵에 물온도 40~45도 맞춰서 가득채워주세요. 찬물 종이컵 2/3컵+끓는물 종이컵 1/3컵 섞으면 얼추 이 온도가 된답니다.




2. 반죽그릇에 이스트를 넣은후 잘 섞어주고 그 위에 찹쌀호떡믹스 1봉을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약 5~10분간 골고루 반죽해주세요. 저는 그냥 비닐잡갑 끼고 식용유 묻혀서 손으로 반죽했어요. 이게 더 편하더라구요.




3. 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반죽을 떼내어서 손바닥위에 넓게 펴고 잼믹스를 넣어서 터지지  않게 잘 오므려주세요.




4. 프라이팬을 미리 예열해두고 기름을 두르고 반죽의 밀봉된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올려놓습니다. 약한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눌러주세요.(누르개 없으면 공기밥그릇이나 뒤집개로 눌러주세요) 1~2분 후에 다시 뒤집어 뒷면을 1~2분 더 구워주면 완성!



노릇노릇 정말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요? ^^
남은 호떡믹스를 보관할때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하고 반죽은 당일 다 사용해야 한다네요. 저는 반죽은 다썼지만 잼믹스는 이렇게 많이 남았네요.
한스푼 가득넣었는데도 생각보다 양이 많은것 같아요.



한스푼씩 넣었어도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들었거든요.  기호에 따라 이것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요걸로 안주삼아 먹었는데 저는 3개먹으니 질려서 못먹겠어요~~
야밤에 너무 많이 먹어도 소화도 안될것 같고 남은건 낼 또 먹어야 겠네요.
집에서 호떡 만들기 호떡이 드시고 싶을때는 요렇게 간단하게 해서 간식으로 드셔보세용.^^

+ Recent posts